본문 바로가기
색칠자료/건물, 도시, 지구

대한민국 랜드마크 및 문화재 색칠 도안 4종

by 허니하우스 2022. 2. 27.
반응형

우리나라 랜드마크 및 문화재 색칠 도안

랜드마크라고 하면 옛날에 여행하던 분들이 해당 지역에 대해서 기억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장소에 표시를 해둔 것으로 사용되었는데, 요즘은 어떤 특정 국가나 장소에 있을 때 대표로 기억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옛날에 서울의 63 빌딩이 유명했었지만 지금은 다양한 건물들도 많아졌습니다. 사실상 어떤 1개를 특정지어서 말할 수는 없습니다. 서울에 있으면 어디가 유명하고, 부산에 있으면 어떤 것이 유명한지 생각날 수 있게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랜드마크와 문화재 일부 색칠 도안을 그려봤습니다.


광안대교

부산에는 큰 대교가 있는데, 바로 광안대교입니다. 2003년 1월 6일에 개통을 했고, 지금은 야간에 바라볼 때 아름다운 다리로 꼽힙니다. 1995년부터 시작해서 꽤 오랜 기간 걸쳐서 지었지만 그만큼 편리하게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광안대교 색칠 자료.png
0.65MB

 

남산타워

정확한 명칭은 남산 서울타워인데, 편리하게 남산타워라고 부릅니다. 무려 높이는 236.7m나 됩니다. 공사 기간은 약 11년에 걸쳐서 지어졌고, 1980년대에 지어진 오래된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입니다. 남산타워에 가면 서울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멋진 전망대가 있어서 외국 관광객들이 한 번쯤 들리는 대표적인 랜드마크입니다.

남산타워 색칠 자료.png
0.56MB

 

첨성대

지금은 2022년도인데, 첨성대는 아주 먼 옛날 633년에 지어진 오래된 대한민국 유적입니다. 그냥 돌처럼 쌓여진 것 같은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입니다. 말 그대로 별을 관측하기 위해서 지어진 건물인데, 실제로 올라가 보면 별을 크게 보기는 힘듭니다. 그런데 과거 기록들을 보면 첨성대 위치에서 많은 별들을 볼 수 있었기에 실제로 별을 보는 용도가 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경주 여행을 할 때, 들리기 좋은 문화재입니다.

첨성대 색칠 자료.png
0.56MB

 

경복궁

경복궁은 서울 종로구에 있는 유적지입니다. 말 그대로 궁이라고 표현되어서 옛날 조선시대에 궁궐이었던 곳이었습니다. 1395년도에 지어졌다고 예측이 되는데 2022년 오늘날까지 잘 보존되고 있습니다. 근처에 경복궁역도 있어서 서울에서 지하철로 이동하는 데 있어서 인사동을 갈 때 외국인들이 자주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경복궁 근정전 색칠 자료.png
0.71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