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색칠자료/동물

동물농장 무료 색칠공부도안 15종 (강아지, 고양이, 오리 등등)

by 허니하우스 2022. 2. 25.
반응형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동물들은 우리와 친숙합니다. 동물들은 무서운 친구들도 있고, 무섭지 않은 친구들도 있는데, 오늘은 직접 우리가 집에서 키우거나 다른 목적으로 농장을 만들어서 키우는 친구들에 대해서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고 색칠 자료를 가지고 동물농장 친구들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귀여운 동물 색칠 공부 15 종 자료 무료 프린트

강아지 색칠공부 자료 Dog coloring

강아지는 자주 보는 동물인데, 예전에는 바깥에다 놓고 키웠는데 요즘은 집에서도 많이 키우고 있는 친구입니다. 개라고도 말하는데, 강아지는 개의 새끼라는 의미입니다. 소의 새끼는 송아지라고 표현하는 것처럼 강아지라고 부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강아지가 '멍멍'이라고 짖는 것으로 표현합니다. 동물농장을 지키는 용감한 친구입니다.

강아지 색칠자료.png
0.05MB
강아지 일러스트
강아지 색칠공부

 

개구리 색칠공부 자료 Frog Coloring

머리와 목이 없는 친구인데, 보통 물이 많은 곳에서 활동합니다. 피부는 말랑 말랑해서 약한 편입니다. 개구리와 비슷한 친구가 있는데 바로 두꺼비라는 친구가 있습니다. 귀엽지만 싫어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습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개구리 친구들이 자주 울고 합니다. 손가락, 발가락에는 물갈퀴가 있어서 물에서도 아주 잘 다니는 친구입니다.

개구리 색칠자료.png
0.05MB
개구리 일러스트
개구리 색칠자료

거위 색칠공부 자료 Goose Coloring

오리랑 비슷하게 보이는 친구입니다. 거위라는 친구는 생명력이 강해서 보통 40살에서 50살까지 살 수 있습니다. 날개가 있지만 몸이 커서 오래 날 수는 없고, 부리 윗부분이 약간 두꺼워서 오리와는 구별이 되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위 색칠자료.png
0.04MB
거위 일러스트
거위 색칠자료

 

 

고양이 색칠공부 자료 Cat Coloring

우리나라에서 길을 걷다 보면 가장 많이 보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겉으로는 조용한 성격이고 무서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애교도 많고 사람들을 잘 따르는 성격입니다. 물론, 무서운 친구들도 가끔 있습니다. 몸이 작고 가벼워서 높은 곳에도 잘 올라갈 수 있는 빠르지만 집에서도 많이 키우고 있는 귀여운 친구입니다.

고양이 색칠자료.png
0.06MB
고양이 일러스트
고양이 색칠공부

닭 색칠공부 자료 Chicken Coloring

우리가 가끔씩 기분 좋거나 먹고 싶을 때, 생각나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치킨입니다. 치킨은 닭의 영어 이름입니다. 보통 '꼬끼오'라고 자주 우는데 남자 닭이 새벽에 자주 목소리를 내곤 합니다. 되게 빠른 친구지만, 하늘을 오래 날 수 없는 친구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먹는 계란은 엄마 닭이 낳는 것이랍니다.

닭 색칠자료.png
0.05MB
닭 일러스트
닭 색칠자료

당나귀 색칠공부 자료 Donkey Coloring

당나귀라는 친구는 보통 농장에서 많이 키우고 있지 않지만 가끔 키우는 농장이 있긴 합니다. 말 같이 생겼지만 키가 크지 않고, 보통 100~160cm 정도밖에 안 되는 작은 친구입니다. 그러나 몸이 커서 옛날에는 무거운 짐을 가지고 이동하는 힘이 센 친구였습니다. 당나귀는 느린 친구 같지만 되게 빠르고 영리한 친구입니다.

당나귀 색칠자료.png
0.05MB
당나귀 일러스트
당나귀 색칠자료

 

 

돼지 색칠공부 자료 Pig Coloring

'꿀꿀'하면 어떤 것이 생각납니까? 아무래도 누구나 똑같이 생각할 겁니다. 돼지라는 친구인데 몸이 되게 뚱뚱합니다. 돼지는 몸에 열이 많아서 열을 식혀줘야 되는 친구입니다. 밖에서 보면 돼지 몸이 되게 더럽게 있는데, 열이 많아서 몸을 식히기 위한 행동입니다. 돼지는 멍청해 보여도 강아지나 고양이보다 더욱 똑똑한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돼지 색칠자료.png
0.05MB
돼지 일러스트
돼지 색칠자료

병아리 색칠공부 자료 Chick Coloring

병아리를 생각하면 귀엽다는 생각만 떠오릅니다. 닭의 새끼라고 불리는데, 조류에 속하기 때문에 알에서 탄생합니다. 몸이 되게 약한 친구라서 직접 키우기 위해서는 제대로 키워야 합니다. 아무래도 우리가 키우는 것보다는 엄마 닭이 키우는 것이 더욱 생존력이 높기 때문에 많이 키우는 편은 아닌 친구입니다.

병아리 색칠자료.png
0.04MB
병아리 일러스트
병아리 색칠자료

비둘기 색칠공부 자료 Pigeon Coloring

우리나라 도시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친구입니다. 시골에도 있는데 비둘기는 쌀이나 곡식 종류를 좋아하기 때문에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는 친구입니다. 우리는 평화라는 상징을 가지고 비둘기를 생각하고 있는데 예전에 전쟁 때, 평화의 의미로 사용해서 아직까지 평화라는 의미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원래 비둘기는 바위에 살고 있는 새들이었는데, 사람들이 자연을 파괴하면서 도시의 콘크리트나 벽을 바위로 생각하고 살고 있는 것입니다.

비둘기 색칠자료.png
0.05MB
비둘기 일러스트
비돌기 색칠자료

 

 

소 색칠공부 자료 Cow Coloring

우리나라 토종 소라고 하는 한우라는 친구도 있습니다. 보통 소는 덩치가 크고 머리에 뿔이 있어서 힘이 굉장히 좋은 친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몸이 큰 소끼리 같이 싸우면서 경기를 하는 문화도 있습니다. 눈이 굉장히 커서 볼 수 있는 영역이 많은 친구입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소를 신처럼 생각해서 따로 건들지 않는 나라도 있습니다.

소 색칠자료.png
0.04MB
소 일러스트
소 색칠자료

양 색칠공부 자료 Sheep Coloring

사람은 강아지를 되게 많이 키웠었는데, 강아지 다음으로 사람과 오래 길들여졌던 동물입니다. 몸에 털이 되게 많아서 털을 자주 깎지 않으면 몸이 공처럼 커져서 움직이기 힘들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 잘 따르는 친구이지만 고집이 센 친구들도 가끔 있습니다. 말을 듣지 않은면 늑대나 강아지한테 혼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양 색칠자료.png
0.05MB
양 일러스트
양 색칠자료

염소 색칠공부 자료 Goat Coloring

양이랑 비슷한 친구이지만 몸에 털이 조금 있는 친구입니다. 대신 할아버지처럼 털에 수염이 있습니다. 소처럼 길에 있는 풀들을 좋아합니다. 또한 고집이 되게 많은 친구여서 가끔 말을 듣지 않고 가만히 서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팔과 다리가 매우 강하고 좁은 벽을 좋아해서 자주 올라가는 친구들도 되게 많습니다.

염소 색칠자료.png
0.05MB
염소 일러스트
염소 색칠자료

오리 색칠공부 자료 Duck Coloring

머리가 굉장히 똑똑한 친구인데 호기심도 굉장히 많은 친구입니다. 어렸을 때, 처음 보는 사람들을 잘 따라는 경우가 많아서 사람을 처음 보면 엄마로 생각해서 계속 쫓아다니는 모습이 있습니다. 물에도 자주 떠다닐 수 있는 친구이기 때문에 날개가 항상 기름칠이 되어 있습니다.

오리 색칠자료.png
0.05MB
오리 일러스트
오리 색칠자료

 

 

젖소 색칠공부 자료 Milk Cow Coloring

우리가 자주 마시는 우유는 이 친구한테서 나옵니다. 옛날에는 우리나라에 소가 없었고, 유럽에서 넘어온 친구입니다. 젖소 한 마리가 1년에 생산하는 우유는 약 5톤입니다. 몸에는 얼룩무늬가 있는 편이고 덩치는 큽니다.

젖소 색칠자료.png
0.06MB
젖소 일러스트
잦소 색칠자료

토끼 색칠공부 자료 Rabbit Coloring

전 세계에는 수많은 토끼 종류가 있습니다. 보통 토끼를 생각하면 작고 귀엽게 생긴 토끼를 생각합니다. 그러나 밖에서 생활하는 토끼는 살아남기 위해서 귀가 더욱 크고 손과 발도 큽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귀여운 이미지와는 다르게 생겼습니다. 집에서 키우는 토끼는 되게 작고 귀여워서 애완동물로도 키우는 친구입니다.

토끼 색칠자료.png
0.05MB
토끼 일러스트
토끼 색칠공부


여기까지 우리가 직접 기르거나 동물농장에서 키우는 동물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동물 색칠 공부를 하면서 해당 동물들이 어떤 특징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면 인지 능력 키우는 데 있어서 더욱 좋을 듯합니다. 다음 시리즈에서도 다양한 색칠과 함께 활동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